치료 및 시술 환자를 가족처럼 생각하는 "환자중심병원" 힘내라신경외과입니다

힘내라신경외과

044.417.6881

평일 AM 09:00 PM 07:00

토요일 AM 09:00 PM 02:00

점심시간 PM 01:00 PM 02:00

진료과목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정형외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 합니다.

일자목 증후군

치료 및 시술 일자목 증후군

일자목 증후군

오랜 시간 공부에 집중하면서 책을 오래 내려다보거나 스마트폰을 오래 내려다보는 경우 정상 목뼈의 정렬이 틀어지고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를 일자목 증후군이라 말합니다.
잘못된 자세가 목에 무리를 주면서 경추의 자연스러운 C자 커브가 일자 혹은 거꾸로된 C자가 되는데 목의 무게중심이 추간판 또는 목뼈 부분으로 이동하면서 추간판과 목뼈에 퇴행성 변화를 촉진시킵니다.
또한 목과 등의 인대와 근육은 항상 늘어나 긴장된 상태가 되기 때문에 만성 목 통증, 어깨통증과 연관되기도 하고, 두통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자목을 방치할 경우 연쇄적으로 문제를 유발할 수 있고, 굳어질 경우 교정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척추변형이 되기 전에 반드시 교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증상:
어깨와 목 주위가 항상 뻐근하다.
잠을 자도 피곤하고 뒷목이 늘 뻐근하다.
쉽게 피로하고 두통이 쉽게 발생한다.

일상생활에서 일자목 증후군 대처방법:
생활습관의 교정: 고개를 숙인 상태에서 스마트폰, 노트북 사용을 피하고, 자주 뒤로 목을 젖히는 등 스트레칭을 합니다.

작업 자세 교정:
작업실 모니터의 높이와 책상의 높이를 알맞게 조절합니다.
근막 통증증후군 발생 시 이에 준한 치료(통증 유발점 주사, 인대 강화 주사, 체외충격파 치료)가 필요합니다.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경추 추간판 탈출증 발생 시 이에 준한 치료(경막외 신경차단술, 경막외 신경성형술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을 위한 자세교정 도수치료가 자세교정 모니터링에 도움될 것입니다.